?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그림 심리테스트 중 '집 그리기'가 있습니다. 심리학자에 따르면, 내가 그린 집의 모습은 가족을 만들고 싶은 욕구, 나의 감정, 내가 생각하는 가치관 등이 반영된다고 하는데요.

 

이렇게 그리는 집의 모습은, 집의 모양,  특별한 디자인 및 디테일을 통해 어렸을때 부터 가지고 있던 이상향과 미래에 대한 전망, 내가 추구하는 삶과 방향을 알수 있다고 합니다.

 

아래의 6가지 집 중 마음에 드는 한개를 골라보세요. 해당 집을 통해 당신의 성격을 알 수 있습니다.

 

집으로 보는 성격테스트.jpg

 

 

 

1번 집

1번 집을 선택한 당신은 일반적으로 고귀하고, 열정적이며 유머러스합니다. 또한 모험심도 강해요. 이 부류의 사람들은 항상 지루한 일상으로부터 벗어나려 하며, 주로 여행, 스포츠 등 재미있는 다양한 활동들을 즐겨 합니다. 

 

하지만 때론 충동적이고 거절이나 싫다라고 말을 잘 하지 못해 무책임한 결과를 초래하기도 합니다. 흥미로운 모험을 계획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지만, 이 즐거움으로 일상에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평범한 일상속에서 즐거움을 찾도록 노력해야 하며, 다른 사람과 더불어 하는 법을 배워야 합니다.

 

 

2번 집

책임감 있고 자신의 의무에 책임지는 열정적인 사람입니다. 무엇보다도 항상 주변 사람들에게 친절하고 정직하네요. 성격적으로 가장 두드러진 특징으로는, 공감능력이 높다는 것입니다. 다른 사람의 문제를 내 것처럼 받아들이지만, 때론 이런 성향이 내게 해로울 수도 있어요.

 

2번 집을 선택한 사람은 미래에 대해 걱정을 하며, 이로 인해 큰 불안을 느끼기도 합니다. 하루하루 최선을 다하며, 순리대로 살아가세요.  

 

 

3번 집

이 집을 선택한 당신은 본인 자신에 대한 자신감이 뛰어나서 모든 일에 앞장서서 도전하며, 모든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효율적으로 열심히 일하는 사람입니다. 경쟁심과 승부욕이 강해 한번 정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모든 것을 다하는 성격입니다. 하지만 인생의 모든 것이 뜻대로 되지는 않기에, 감정을 조절하고 실패에 대처하는 방법도 터득할 필요가 있습니다.

 

언제나 어떤 일이 주어지면 지칠때까지 일을 하지만, 이렇게 하는 것이 항상 최선의 선택이 될 수는 없습니다. 때로는 만사 옆으로 제쳐놓고 나에게 부정적인 영향을 주는 스트레스에서 벗어나보는 것을 어떨까요? 시간을 조직적으로 관리하고, 내가 계획한 스케줄에 따라 진행하면서, 가족 및 친구들과 함께 보내는 시간도 가져보세요.

 

 

4번 집

주변 사람들과 그외 모든 것들과 어울려 살아가려고 노력하는 참을성 있고 정직한 사람입니다. 갈등이나 대립상황에 처하게 되면 피하려 하며, 주로 친한 사람들과 함께 있길 좋아하는 조용한 성격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차분한 삶을 살아가는 것을 큰 미덕이라고 생각하지만, 삶을 발전시킬 수 있는 훌륭한 경험을 겪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불편한 상황이 있다면, 알아서 해결되기를 기다리는 것은 바람직하지 못합니다. 후에 더 큰 문제들을 야기시킬 수 있기 때문이죠.

 

 

5번 집

5번 집을 선택하셨군요. 당신은 나의 경험의 산물인 감정대로 세상을 바라보는 경향이 있습니다. 행복 또는 고통 등의 감정이 당신을 아주 감정적인 상태로 만듭니다. 아주 정서적인 성격때문에, 살아가면서 실제 상황과 내가 느끼는 감정은 별개라는 것을 알아야 하며, 내가 느끼는 감정이 외부요인 때문이 아니라는 것을 이해해야 합니다. 어떤 일을 결정할때 사람들과의 대화에 많은 시간을 투자하고 성급하게 결론내지 않기를 바랍니다.

 

 

6번 집

마지막 집을 고른 당신은 일반적으로 마음이 넓고, 효율적이며, 재능이 많고, 여러방면으로 뛰어난 사람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단, 주요 단점은 기다림이 부족하다는 것이데, 세상이 나의 방식대로 흘러가지 않더라도 절망하지 마세요. 자신이 가진 재능을 타인을 위해 사용하고 관용과 기다림의 미학을 수련한다면, 사람들과의 관계를 향상시켜 보다 낳은 삶을 살아갈 수 있을 것입니다.

 

 

 

 

 

 

?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