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수 188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아이를 키우다보면 불가피하게 핸드폰, 특히 유튜브의 힘을 빌려야 하는 경우가 종종 생기죠.

물론 어린 나이때부터 미디어에 노출되는 것이 바람직하진 않지만, 식당이나 장거리 자동차 여행 등 가만히 있는 것이 고역인 아이에게 덜 힘들고 덜 지루하지 않게 해줄 수 있다면 없어서는 안될 필수 아이템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런데 간혹 유튜브 유아 동영상 중간에 광고 혹은 인터넷 연결 불안정으로 인한 버퍼링이 생기면 맥도 끊기고 분위기 엄청 난감하죠. 

이럴때, 별도의 프로그램 없이 바로, 원하는 유튜브 유아동영상을 핸드폰에 저장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물론 무료!

핸드폰에 소장하고 있으면 때와 장소, 인터넷 상관없이 언제든지 볼 수 있겠죠? ^^

 

유튜브 유아동영상.jpg

 

 

STEP 1. 핸드폰 인터넷을 통해 유튜브를 엽니다.

이때 유튜브 어플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인터넷으로 접속해야 인터넷 주소창이 보이기 때문입니다.

인터넷  주소창에 직접 www.youtube.com 을 입력하여 접속합니다.

 

유튜브로 이동.jpg

 

 

 

STEP 2. 유튜브에서 원하는 유아동영상을 검색합니다.

뽀로로, 핑크퐁, 헬로카봇 등 아이가 좋아하는 동영상을 검색하여 클릭합니다.

저는 뽀로로 동영상을 검색하여 3시간 연속으로 볼 수 있는 긴~ 영상으로 선택했어요. ^^

 

 

뽀로로 유튜브 영상.jpg

 

 

 

STEP 3. 해당 영상의 인터넷 주소창에서 youtube 앞에 ss를 추가입력하여 이동합니다.

 

유튜브 동영상 다운받기.jpg

 

 

 

STEP 4. 유튜브 영상을 다운받을 수 있는 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초록색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면 핸드폰에 다운받아 집니다. 파일형식은 MP4로 설정합니다.

이때 새로운 탭이 뜨는데 무시하고 없애셔도 무방합니다.

 

유튜브 동영상 다운받는 사이트.jpg

 

 

 

STEP 5. 다운받은 동영상은 핸드폰 갤러리의 [다운로드] 폴더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운받은 동영상은 핸드폰의 다운로드 폴더에 저장되어 집니다. 인터넷 연결 상관없이 아이에게 바로바로 보여줄 수 있으니 만일을 대비하여 소장하고 있으면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