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부가 오랜 시간을 함께 하면 닮는다고 하죠. 하지만 이와 반대로 극명하게 차이가 있어 절대 좁혀질 수 없는 것도 있는데요. 저희 집의 경우 바로 수면패턴이 이에 해당됩니다.

 

남편의 경우 쉬는 주말에도 새벽같이 일어나 취미생활을 하는 등 아침시간을 알차게 보내는 전형적인 아침형 인간인 반면(대신 초저녁 잠이 많아요), 전 차라리 밤을 샐지언정 아침잠은 포기할 수 없는 엄청난 올빼미형 인간입니다. 이렇다 보니 잠자리에 들고 날때, 상대방의 잠을 깨우지 않으려 조심하지만 한침대에서 자다보면 한계가 있더군요. 마침 기존에 사용하던 침대도 오래되고 라텍스도 다 삵아, 자고나면 허리와 등판이 아팠기에 겸사겸사 침대를 바꾸기로 했습니다. 

 

침대 구매를 결정하고, 가장 큰 사이즈인 슈퍼킹으로 살까 아님 트윈침대로 살까 고민을 했더랬죠. 아무래도 트윈침대가 독립적인 매트리스로 되어 있어 수면방해가 적겠지만, 2개의 침대를 사야된다는 경제적 부담과 공간의 한계로 망설였습니다.

 

그러던 중 딸아이 침대로 에이스침대 BMA 1139-N 모델을 접해 보니, 부부 트윈침대로도 손색없어 보이더군요. 슈퍼싱글 사이즈의 침대로, 침대 프레임이 공간을 많이 잡아먹지 않아 최적이었거든요. 에이스침대 BMA 1139-N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아래 딸아이 침대 후기를 클릭하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딸아이의 '에이스침대 BMA 1139-N 화이트' 후기 보러가기

 

 

 

부부 트윈침대로서의 에이스침대 BMA 1139-N의 장점

- 슈퍼싱글 침대로서, 부부 각각의 독립적인 수면공간 확보

- 각각의 침대를 붙이면 슈퍼킹보다도 더 넓은 침대

- 침대를 붙였을때, 침대 헤드 경계면 거의 없고 매트리스 사이 틈 없음

- 가로 1,140× 세로 2,066 × 헤드높이 908mm의 최소한의 공간 차지 (트윈침대 붙일경우 가로 2,280mm)

- 슈퍼킹보다 슈퍼싱글 매트리스 커버 및 이불 구매 용이 (선택지 많음)

   ※ 아래 사진의 차렵이불은 마틸라 딥슬립 60수 고밀도순면 리넨베이지입니다.

 

에이스침대 BMA 1139-N 월넛01.jpg

 

에이스침대 BMA 1139-N 월넛0.jpg

 

 

월넛 색상, 어둡고 답답해 보이지 않을까?

하지만 고민이 되었던 부분은 화이트, 내추럴 오크, 월넛 중 어떤 색상을 선택할지였습니다. 특히 자연스러운 내추럴 오크와 무게감 있는 월넛 사이에서 갈팡질팡 했었는데, 결국 월넛으로 결정했습니다.

 

2개의 침대를 나란히 놓는 거라 너무 어둡고 답답해 보이지 않을까 걱정했지만, 자연스러운 우드결이 이를 완충해 주는 효과가 있었어요. 쇼핑몰 사진으로 보는 월넛 색상은 다소 노란끼가 많아 인위적으로 보이지만, 실제 방에서의 자연광 아래서 보면 자연스러운 고동색으로 고급져 보입니다. 헤드가 높지 않아 답답해 보이지도 않고요... 

 

 

에이스침대 배송 및 설치

에이스침대 배송 당시 모습입니다. 2개의 침대이다 보니 2명의 배달기사 아저씨가 오셨어요. 비닐을 뜯으니 아직 다리를 부착하지 않은 투매트리스 시스템의 침대하단(매트리스)이 보입니다. 반대쪽 면은 매트리스가 얹혀져도 밀리지 않도록 밀림방지 처리가 되어 있어요. 투매트리스 시스템은 매트리스에 가해지는 하중을 분산시켜 줘서 편안하고 탄탄하게 몸을 받쳐주며, 매트리스의 수명도 1.5배 증가시켜 준다고 합니다. 

 

에이스침대 투매트리스 시스템 포장.jpg

 

에이스침대 투매트리스 시스템.jpg

 

 

침대 프레임 조립 후, 에이스침대 듀오테크3 매트리스를 얹혔습니다. BMA 1139-N 모델이 직선형이라 그런지 2개의 침대를 붙여도 이질감 없이 하나의 세트로 보입니다. 특히 침대 사이에 틈이 없어 좋더군요. 제가 보기엔 붙여쓰는 트윈침대로서 가장 큰 장점인듯 합니다!

 

에이스침대 BMA 1139-N 월넛 헤드.jpg

 

에이스침대 BMA 1139-N 월넛 헤드1.jpg

 

에이스침대 BMA 1139-N 월넛.jpg

 

에이스침대 BMA 1139-N 다리.jpg

 

 

듀오테크3 매트리스는 에이스침대 매트리스 중 고급형에 속하는데요. 쿠션감은 '하드'라고 하지만, 푹신하면서도 탄탄하게 받쳐주는 느낌이 듭니다. 확실히 기존에 사용했던 침대와는 달리, 자고나면 허리 및 등판 아픔 없이 개운하더군요. 침대 매트리스의 중요성을 깨닫는 순간이었습니다 ^^

 

매트리스 좌측에는 '마이크로가드 에코'라 하는 침대전용 방충·항균·항곰팡이제를 넣는 곳이 있습니다. 침대에 기생할 수 있는 벌레, 세균, 곰팡이 등을 방지, 관리해 준다고 해요. 

 

에이스침대 듀오테크3 매트리스.jpg

 

에이스침대 마이크로가드.jpg

 

 

부부 트윈침대로 바꾸면서 큰 목돈을 썼지만, 대신 에이스침대 덕분에 잠자리가 편해졌습니다. 건강을 챙긴 셈이죠. 부부 트윈침대로 바꾸고 싶지만, 공간적 여유가 마땅치 않다면 에이스침대 BMA 1139 모델을 알아보세요. 슈퍼싱글 매트리스 규격이 가로1,100 × 세로2,000mm 임을 감안하면, 해당 모델은 매트리스 크기보다 가로 4cm, 세로 6.6cm 더 큰 것으로 최소한의 공간을 차지하니깐요...

 

 

 

 

 

 

?

  1. 부부 트윈침대, 에이스침대로 바꿨어요 (BMA 1139-N + 듀오테크3 매트리스)

  2. 마틸라 도즈60수 고밀도순면 100% 침구세트 구매후기

  3. 에이스침대 BMA 1139-N 및 듀오테크3 매트리스 구매 후기 (여학생 침대 추천)

  4. 자크모 가죽소파 쎄턴 구매후기 (feat. 미드나잇블루)

Board Pagination Prev 1 Next
/ 1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