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재 월간우등생으로 방학동안 새학기 선행학습 해요

아이들 방학이 되면 부모님들은 어떻게 새학기를 준비하시나요?

복습을 중요시 하여, 지난 학기에 배운 내용을 다지기 위한 심화학습으로 진행하시는 분들도 계시고, 다음 학기에 배울 내용을 미리 예습하는 선행을 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일반적으로 학원에 다니는 아이는 학원의 방침 및 관리 하에 학습이 이루어지겠지만, 딸 아이와 같이 집에서 엄마표로 공부하는 아이들은 엄마의 영향이 이루 말할 수가 없지요.

저는 딸아이의 성향에 따라 선행위주로 방학을 보냅니다. 딸아이의 경우, 익숙한 것에 대해 안정감을 느끼고 자신감을 가지는데 반해, 새로운 것을 접할 땐 긴장감 및 쫓기는 느낌을 받아 제 실력 발휘가 안되는 아이이기에 새학기에 배울 내용을 미리 선행하는 것이 즐거운 학교생활에 도움을 주더군요. ^^

하지만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문제집은 너~무 많고, 짧은 방학기간동안 전 범위를 훑어볼 수 있는 교재를 찾아보기란 여간 어려운 것이 아니지요. 다행히도, 딸아이가 5학년 들어가기 전, 천재교육에서 발행하는 월간우등생 구입하여 5학년 교과진도에 맞춰 문제집을 풀고 있어서 아무 고민없이 월간우등생을 이용했습니다.

월간우등생 제목.jpg

월간우등생 소개

월간우등생은 초등학교 교과 문제집으로 매월 교과진도에 맞춰 집으로 배달되는 학습지 스타일의 문제집입니다. 그 중 겨울방학 기간인 1,2월 및 여름방학 기간인 7,8월엔 새학기에 공부하게 될 내용을 미리 선행학습할 수 있도록 문제집이 배송되는데, 짧은 방학기간동안 한 학기 학습내용을 별 무리없게 훑어볼 수 있도록 짜임새 있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엄마표로 진행하는 입장에서, 월간우등생에서 제공하는 월별 스케줄표는 아이의 학습이 늘어지지 않고 제때 제때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는 가이드 역할을 해 줍니다. 특히 엄마표 학습의 경우, 엄마와 아이의 갈등은 피할 수 가 없는데 스케줄표에 오늘 학습해야 될 내용이 딱 적혀있으니 아이도 군소리 안하고 할당량은 스스로 하게 되더군요. ㅋ

7월.jpg

8월.jpg

국어 ∙ 사회 ∙ 과학 문제집

국사과.jpg

국어 문제집 구성 및 특징

국어1.jpg

① 각 단원에서 공부할 내용이 무엇인지 만화를 통해 재미있게 알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② 각 단원의 학습 목표와 지문의 연관성을 한 눈에 살펴볼 수 있습니다.

국어2.jpg

① 새학기 교과서에 실린 글을 미리 살펴볼 수 있습니다.
② 글을 읽는데 도움이 되는 내용이 있습니다.
③ 글을 읽고 더 알면 좋은 내용입니다.
④ 문제를 풀어보며 읽은 글의 내용을 확인합니다.

사회 ∙ 과학 문제집 구성 및 특징 (공통)

사회1.jpg

과학1.jpg

① 만화를 통해 흥미유발하여 공부할 내용을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습니다.
② 새학기에 공부할 내용을 다양한 자료와 함께 제공합니다.
③ 어려운 용어 및 낱말을 쉽게 설명합니다.

사회2.jpg

과학2.jpg

① 쉽고 다양한 유형의 문제를 풀어 봄으로써 학습한 교과개념의 기초를 다질 수 있습니다.

수학 문제집 구성 및 특징

이전에 배운 내용 확인하기

이전에 배웠던 핵심 개념들을 복습하고 단월별 학습의 기초가 되는 문제들을 풀어봅니다.

수학1.jpg

1단계 – 개념익히기

교과서와 익힘책의 내용을 살펴보고 개념잡기와 개념 한번 더 잡기를 통해 익힙니다.

수학2.jpg

수학2-1.jpg

실력높이기

– 교과서와 익힘책의 여러 유형문제와 실력문제를 학습합니다.
– 이야기와 다양한 소재를 활용한 창의융합문제를 풀어봅니다. 
– QR코드를 찍으면 개념 동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수학3.jpg

단원평가

단원을 학습한 후 평가를 통해 배운 내용을 다시 한번 정리합니다.

수학4.jpg

수학4-1.jpg

일일수학

하루에 2쪽씩 풀어봄으로써 새학기에 배울 연산에 자신감을 가질 수 있습니다.

일일수학.jpg

일일수학1.jpg

월간우등생의 전체적인 난이도는 수학을 기준으로 볼때, 비교적 평이한 중 또는 중상 정도인 듯 합니다.  

월간우등생으로 확실한 개념을 잡고 여러 유형의 문제들을 풀어봄으로써 새학기에 배울 교과내용을 별 무리없이 소화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답글 남기기